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미 프로야구] 시카고 컵스, LA 다저스와 챔피언십 시리즈 격돌 10-13 18:15

[앵커]

지난해 미국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시카고 컵스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컵스의 상대는 국내 팬들에게 친숙한 LA 다저스입니다.

백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0대 1로 뒤져있던 2회말 워싱턴 내셔널스가 대니얼 머피의 솔로포에 마이클 테일러의 석점 홈런까지 보태며 4대 1로 역전했습니다.

시카고 컵스는 조금씩 간격을 좁혔습니다.

3대 4, 1점차로 추격한 컵스는 불펜으로 긴급 등판한 상대 에이스 맥스 셔저를 상대로 2사후 안타를 몰아치며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5회에만 4점을 뽑아 달아난 컵스는 경기 막판까지 내셔널스의 끈질긴 추격을 받았지만 결국 1점차로 승리를 지켜내며 기쁨을 누렸습니다.

컵스가 2017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최종 5차전에서 승리하며 LA 다저스가 기다리고 있는 챔피언십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염소의 저주를 풀고 월드시리즈 우승반지를 차지했던 컵스는 이로써 2년 연속 우승을 향한 도전을 계속하게 됐습니다.

한편 컵스의 상대인 다저스의 좌완 투수 류현진은 챔피언십 시리즈 로스터에도 오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류현진은 타자를 앞에 두고 공을 던지는 시뮬레이션 피칭을 하며 감각을 잃지 않으려 애쓰고 있지만 다저스는 디비전시리즈에서 좋은 성적을 낸 현재 로스터를 크게 변동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다저스와 컵스의 챔피언십 시리즈는 오는 16일부터 7전 4선승제로 펼쳐집니다.

연합뉴스TV 백길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