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어금니 아빠' 검찰 송치 관련 브리핑 外 10-13 08:49


하루의 주요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 함께 보시죠.

▶ 09:00 '어금니 아빠' 검찰 송치 관련 브리핑 (서울 중랑경찰서)

잠시후 여중생인 딸의 친구를 상대로 음란행위 후 살해한 '어금니 아빠' 이영학 씨가 검찰에 송치됩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중랑경찰서는 오늘 오전 이 씨를 살인, 사체유기 등의 혐의로 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한 뒤 오전 9시쯤 전반적인 살해 동기와 수법 등을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어제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 씨의 딸 이 양에 대해서도 계속 조사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 10:00 국정감사 이틀째…방통위ㆍ헌재 등 감사 (국회 등)


오늘 국회는 국정감사 이틀째를 맞아 방송통신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통일부, 경찰청 등 40여개 기관에 대한 감사에 나섭니다.

방통위 국감에서는 공영방송 정상화 문제를, 통일부 국감에서는 정부의 대북 정책 등을 놓고 여야 간 공방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또 산자부 국감에서는 한미 자유무역협정 개정 협상, 환경부 국감에서는 이명박 정부 시절 4대강 사업 등이 주요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헌재에 대한 국감은 국민의당이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체제에 반발하며 보이콧 의사까지 밝혀 파행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 10:00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연장 여부 오늘 결론 (서울중앙지법)

만기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이 추가로 연장될지 오늘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10시 박 전 대통령의 속행공판을 열 예정입니다.


법조계는 재판부가 공판에서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통고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장이 발부되면 박 전 대통령은 1심 전까지 최대 6개월 구속 기간이 연장되고, 발부되지 않으면 구속기간 만료시점인 오는 16일 밤 12시 전에 풀려나게 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