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KT, AI교육센터 개소…"인공지능 분야 실무교육" 外 10-11 15:4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AI교육센터 개소…"인공지능 분야 실무교육"

KT가 AI인공지능 교육센터를 열고 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AI 알고리즘 개발 실무교육에 나섭니다.


KT 그룹사와 협력사,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오픈형 코스에서는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모델링 3개 영역의 12개 과정을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취업 연계형 코스에서는 수학, 컴퓨터공학 등 AI 인접 분야를 전공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집합 교육과 프로젝트 수업 등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 녹십자 첫 '국산' 파상풍 백신 출시 코앞


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성인용 디프테리아·파상풍 예방백신의 상용화가 임박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녹십자는 현재 성인용 디프테리아·파상풍 예방백신 백신의 시판 전 마지막으로 품질을 확인하는 국가출하승인 단계를 밟고 있습니다.


이로써 성인용 디프테리아·파상풍 예방 백신의 국산화가 12월쯤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 삼성전자, '더 빠른 자동초점' 이미지센서 출시


삼성전자가 자동초점 기능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된 초소형 고화질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1천200만 화소와 2천400만 화소 두 가지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고화질이면서도 면적은 작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스마트폰의 전후면 카메라에 모두 적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 현대산업개발, 2조5천억원 광운대 역세권 개발


현대산업개발이 코레일에서 공모한 서울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서울 노원구 월계동에 위치한 코레일 소유의 철도·물류시설부지, 국공유지를 주거·상업·공공용지 등으로 개발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는 2조5천억원입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곳에 약 3천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방침입니다.

▶ 스타벅스, 덕수궁 음악회서 디카페인 400잔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덕수궁 음악회'에서 디카페인 커피 400잔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아울러 음악회에 텀블러 등 재사용 컵을 지참하는 200명에게는 일회용 컵 줄이기 동참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꽃 화분 키트를 선착순 증정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