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레이싱카 'i30 N TCR', 중국 대회 우승 外 10-10 15:2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레이싱카 'i30 N TCR', 중국 대회 우승

현대자동차의 첫 판매용 서킷 경주용차 'i30 N TCR'이 중국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처음 출전해 우승했습니다.


i30 N TCR 2대는 이번 대회에서 아우디 RS3 LMS, 폴크스바겐 골프 GTi 등 21대의 글로벌 완성차 제조업체 차량과 경쟁했습니다.


현대차의 고성능차 'i30 N'을 기반으로 개발된 i30 N TCR은 최대출력이 약 330마력에 이르는 등 양산 차 기반 경주용차로서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 LG디스플레이, '임산부 날' 맞아 배려 캠페인


LG디스플레이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사내와 협력사의 임신한 직원 또는 임신한 배우자를 둔 직원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배냇저고리 만들기 등의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LG디스플레이의 가족친화 경영 중 하나로 임신한 동료를 배려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행사에서는 임산부에게 좋은 차와 크랜베리 등의 간식을 전달하고 임신한 동료를 대하는 올바른 방법 등을 알리는 홍보물을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 국민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1% 쌓아주는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액의 1%를 포인트로 쌓아주는 'KB국민 가온 플래티늄 바우처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연회비는 10만원이고 매년 신세계 상품권 등 8만원 어치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또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받으면 인천·김포·김해공항 라운지를 1년에 두 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국타이어, 도요타 캠리에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일본 자동차 브랜드 도요타 캠리 차종에 초고성능 제품인 '키너지 GT'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키너지 GT는 민첩한 핸들링과 방향 조정성으로 장거리 고속 주행에 적합하고, 제동력이 뛰어나고 소음이 적은 게 특징입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코롤라를 시작으로 이번 캠리까지 총 10개의 도요타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습니다.

▶ 포시즌스호텔, 스페인 팝업 레스토랑 운영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오는 25일부터 나흘동안 스페인을 콘셉트로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 스페인의 미슐랭 스타 셰프인 라파엘 센테노와 이반 도밍게스, 타파스 마스터 2명, 파에야 마스터 1명, 스페인 소믈리에 1명이 초청됐습니다.


호텔 2층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보칼리노'를 스페인 레스토랑으로 완전히 탈바꿈시켜 스페인 미슐랭 스타 셰프 2명이 매일 다른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