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초점] 열흘간 황금연휴…극장가 성적표는? 10-07 10:55

<출연 : 오동진 영화평론가>

이번 추석 황금연휴에 극장가는 영화전쟁이 불꽃을 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어느 때보다 호평을 받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추석연휴 극장가 소식, 오동진 영화평론가와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유례없는 장기 연휴에 많은 관객들이 극장가를 찾아 지난 일주일간 840만명이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국영화와 외국영화 할 것 없이 고루 사랑을 받으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추석연휴, 극장가 성적표는 어떤가요?

<질문 2> 개봉 이틀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추석 영화 흥행 신기록을 달성한 영화 '남한산성'이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역대 추석 영화 최단 기간의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흥행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고 하죠?

<질문 3> 웃음기도, 로맨스도 하나 없는 묵직한 사극의 진정성이 추석 극장가에 통한 점도 눈길을 끄는데요. 인기몰이에 성공한 이유가 뭘까요?

<질문 4> 특히 눈에 띄는 점은 '남한산성'이 작품성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문가는 물론 일반관객들은 작품성 면에서 대체로 가장 뛰어나다며 이례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고요?

<질문 5> '범죄도시'도 멈출 줄 모르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크린 수와 상영 횟수는 상위 영화들 중 가장 적고, 청소년관람불가 핸디캡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궈낸 성과라 더욱 특별할 것 같은데, 비결이 뭘까요?

<질문 6> 개봉 전부터 큰 기대감을 자아냈던 '킹스맨: 골든 서클'은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주춤하고 있습니다. 호불호가 극명히 갈리는 분위기인데,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전편의 후광이 너무 컸기 때문일까요?

<질문 7>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고 있는 '아이 캔 스피크'는 개봉 이후 꾸준히 관객몰이를 이어가며 롱런 중입니다. 특히 이번 연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강자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질문 8>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BIFF가 다음 주 목요일 열흘간의 일정으로 개막합니다. 75개국 298편의 영화가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어떤 작품을 주목해봐야 할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