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코리아세일페스타' 시작…최대 80% 할인 09-28 21:42

[뉴스리뷰]

[앵커]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28일) 개막했습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35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대 80%의 할인과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정선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막을 올렸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과 전통시장은 물론 자동차, 가전 등 제조업체까지 350여개 업체가 참가해 갖가지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현대 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들은 자동차값을 최대 16% 낮췄고, 삼성전자와 LG전자도 TV, 냉장고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백화점도 패션과 식품 등의 가격을 대폭 낮췄습니다.

<정병주 / 롯데백화점 홍보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서 9월 28일부터 코트나 패딩, 니트, 아웃도어 등을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요."

서울 광화문광장에는 가상현실 복합쇼핑몰 체험관이 열렸습니다.

가상현실 기기를 쓴 사람들은 실제 백화점을 직접 돌아다니며 물건을 구경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합니다.

<이정은 / 경기 용인시> "진짜 백화점에 가서 곰돌이 인형이나 노트북 고르는 것처럼 하니까 진짜 같았고 신기했어요."

사회적 기업과 청년들이 창업한 쇼핑몰들을 위한 홍보 판매관도 문을 열었습니다.

<정종영 / 산업통상자원부 유통물류과장> "대한민국의 심장과 같은 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 쇼핑관광축제를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살거리·볼거리·먹거리·놀거리를 국민들이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식 홍보관을 구성했습니다."

대규모 할인 행사와 외국인 대상 관광 프로그램, 지역 문화 축제가 어우러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