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삼성전자-SKT, 세계 첫 4G-5G 연동 시연 성공 外 09-28 15:2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SKT, 세계 첫 4G-5G 연동 시연 성공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기존 4세대 LTE 이동통신과 현재 개발 중인 5세대 이동통신 연동 시연에 성공했습니다.


양사는 주행 중인 차량과 SK텔레콤 본사 회의실 사이에서 360도 가상현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시연했습니다.


4G와 5G 연동이 가능해지면 5G 네트워크의 전국 구축이 완료되지 않더라도 사용자들은 4G와 5G 네트워크를 오가며 고속의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G전자 생활가전, 미국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LG전자가 3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LG전자는 세탁기와 냉장고 등을 판매하는 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3점을 받았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미국의 유력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올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생활가전 11개 품목 가운데 드럼세탁기 등 7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 정관장, 10월 2일까지 당일 배송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일반 택배 배송이 종료된 후에도 10월 2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합니다.


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은 다음 달 2일 정오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한 지역인지를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됩니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당일 배송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 롯데백화점, 4개국어 로봇 '페퍼' 도입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매장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1일 소공동 본점에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를 선보입니다.


페퍼는 지하 1층 출입구에서 가장 먼저 고객을 맞이하고 요일이나 날씨 등에 따라 다양한 인사말을 건넵니다.


페퍼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고객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출시


케이뱅크는 SPC 그룹 계열 브랜드매장에서 사용하면 해피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혜택을 주는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파리바게뜨나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에서 이 카드로 1천원 이상 사용하면 전월 카드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사용액의 1∼5%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 5천원 이상 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건별로 최대 2천원, 월 최대 8천원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