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연합뉴스TV 경제포럼 개막…"저성장ㆍ양극화 해법 모색" 09-28 12:03


[앵커]


연합뉴스TV가 경제회복의 실질적인 해법과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경제포럼이 조금 전 개막했습니다.

올해는 '저성장 극복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우리 경제가 처한 현실을 되짚어보고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김동욱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연합뉴스TV 경제포럼이 열리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 나와있습니다.

우리 경제의 해법을 찾는 대토론의 장으로 마련된 연합뉴스TV 경제포럼은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는 한국경제를 심층 진단하고 경제살리기 방안을 찾기 위해 오늘과 같은 자리를 매년 열고 있습니다.

오늘 포럼에서는 '저성장 극복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경제 혁신을 위한 경제 전문가들의 의견제시와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박노황 연합뉴스TV 사장은 조금 전 개회사에서 "지금이 우리 경제의 고질병이 된 저성장과 양극화를 동시에 극복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며 "정책기조 전환의 적기를 놓치지 않도록 정부, 산업계 등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잠시 후 오후 1시에는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기조연설이 있습니다.

김 부총리는 '한국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우리 경제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사람중심의 지속성장 경제 구현을 위한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어 '공정과 혁신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와 '상생과 협력에 기반한 양극화 대처'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고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한 우리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론도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연합뉴스TV 김동욱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