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문 대통령-여야 4당 대표 청와대 만찬 회동 外 09-27 08:47


하루의 주요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9월 27일 수요일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1:00 정의장, 터키 현대차공장 방문…호주 상원의장 면담 (터키 이스탄불)

정세균 국회의장이 터키를 방문합니다.

우즈베키스탄 방문을 마친 정 의장은 터키 이스탄불의 현대차 공장을 시찰한 후 임직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는데요.

스티븐 패리 호주 상원의장과 만나 의회 차원의 양국 협력방안을 모색한 후에는 동포들과 만찬 간담회도 합니다.

▶ 13:00 故 김광석 친형 경찰 조사…서해순 씨도 조만간 소환 (서울지방경찰청)

가수 고(故) 김광석 씨의 딸 사망 사건을 재수사하는 경찰이 고발인인 김광석 씨 친형 김광복씨를 불러 조사합니다.

김 씨는 동생의 아내 서해순 씨가 조카 서연 양을 사망에 이르게 하고 사실을 숨겼다며 유기치사와 사기혐의로 지난 21일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는데요.

경찰은 조만간 서연 양 사망 당시 출동한 경찰 등을 참고인으로 조사하고, 피고발인인 서 씨도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 14:30 검찰개혁위 2차 회의…법무부 '탈검찰화' 논의 (대검찰청 청사)

검찰개혁위원회가 2차 회의를 합니다.

법조계 원로와 학자·변호사 등 외부 인사가 주축인 검찰개혁위는 검·경 수사권 조정과 재정신청 확대, 공소유지 변호사 제도 신설, 수사심의위원회 신설 문제 등을 논의해 검찰 개혁안을 만들고 권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구체적인 안건과 심의 우선순위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19:00 문대통령, 여야 4당 대표와 만찬…안보 협력 논의 (청와대 상춘재)

문재인 대통령은 여·야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합니다.

북핵 위협 등 외교·안보 문제를 비롯해 각종 현안에 대한 초당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보여주기식 정치쇼"라며 불참 의사를 밝히면서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대표권한 대행, 정의당 이정미 대표, 이렇게 4당 대표만 참석할 가능성이 큽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