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LH, 공공아파트 하자서비스 강화…민간 위탁 外 09-26 15:30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H, 공공아파트 하자서비스 강화…민간 위탁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공공아파트의 하자보수 품질 개선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자종합서비스를 민간에 위탁한다고 밝혔습니다.


LH는 또 입주 초기 3개월만 운영하던 하자관리센터를 입주 종료후 1년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은행들, 평창올림픽 조직위에 200억원 기증

은행연합회는 은행권이 2018년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에 200억원을 기증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KEB하나은행은 기부에 참여하는 대신 평창올림픽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약 111억원을 후원했습니다.


은행권은 이와 별도로 평창올림픽 입장권 약 10억 원어치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국내 최대 생활전문관 개장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전문관을 개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 센텀시티점 7∼8층에 영업면적 총 9천300제곱미터(㎡)에 달하는 생활전문관 '신세계 홈'을 복층 구조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입점 브랜드도 업계 최다인 총 150여 개로 고급 가구부터 리빙소품, 주방용품까지 한곳에 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 소외계층 쌀 1억원어치 기증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이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쌀 1억원어치를 기증했습니다.


이 쌀은 성남시와 이천시 등에 있는 총 5천873세대의 홀몸노인과 소년·소녀 가장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 이마트, 제수용품 할인…"작년보다 최대 50% 저렴"

이마트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일주일간 제수용품 할인 행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과일, 채소, 축산 등 주요 신선식품을 지난해 추석보다 최대 50%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