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초대석]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추석 맞춤형 축제 운영 09-25 19:55

<출연 : 이창희 진주시장>

경남 진주인데요.

올해도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성을 배경으로 빛의 축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는 이창희 진주시장님을 모시고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진주시정 운영 계획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혁신도시가 완공되고 경남도 서부청사가 문을 여는 등 진주가 경남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민선 6기 발전하는 진주의 모습 먼저 들어보고 싶습니다.

<질문 2> 항공우주산업을 진주 미래를 위한 성장 동력으로 강조하고 육성·지원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3> 진주시가 다른 도시와 차별화된 4대 복지시책을 시행하여 많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주시의 4대 복지 소개해주시죠?

<질문 4> 세라믹 섬유 융·복합 기반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 경남도 진주시가 지방비 분담비율 부분에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법은 무엇입니까?

<질문 5> 진주시가 건전재정 운영으로 지난해 일반회계 1조 2천 439억 원 가운데 3,124억 원을 순세계잉여금으로 확보했습니다. 돈을 아끼긴 했지만 쓰질 않는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예산을 아끼는 만큼 뚜렷한 목적의식을 갖고 잘 쓰는 것도 중요할 것 같은데요. 시장님, 예산 활용 계획이 있으신가요?

<질문 6> 진주는 진주성과 남강 등의 명소와 진주대첩, 논개 등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문화적 자원이 풍부한 곳입니다. 문화를 보존하고 이를 통해 많은 방문객이 찾을 수 있는 관광산업으로서의 가능성도 충분해 보입니다.

<질문 7> 지금 진주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남강유등축제 준비에 한창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석연휴가 겹치는 올해는 더 기대가 되는데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요.

<질문 8>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 작년과 달라지는 점과 축제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법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9> 앞으로 남은 기간 진주시정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 계획이신지 말씀해주십시오.

[뉴스19]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