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삼성ㆍLG 등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제품 할인 外 09-25 15:2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LG 등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제품 할인

삼성전자와 LG전자, 대유위니아 등 국내 주요 가전 회사들이 오는 28일부터 글로벌 쇼핑 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할인행사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13개 품목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비롯해 초고화질 TV, 플렉스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등을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LG전자 쇼핑 대축제를 개최하며 올레드 TV 55인치 모델을 279만원에 판매하고 기존제품도 할인된 가격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 현대모비스, 사드 여파에도 올해 5조원 수주

현대모비스가 중국의 사드 보복 속에서도 올해 글로벌시장에서 지난해보다 5배에 가까운 수주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수주액은 올해 북미와 중국 시장에서 48억달러, 약 5조3천억원 규모로, 지난해 연간 수주액인 10억달러의 5배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에선 픽업트럽용 샤시모듈을 처음으로 수주했고, 중국에선 현지 완성차 업체 중 한 곳을 새 고객사로 확보했습니다.

▶ 기아차 RV 비중 50% 돌파…11년만에 세단 추월

기아자동차가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승용차 중 레저용차량, RV의 비중이 50%를 넘어섰습니다.


기아차는 올해 8월까지 국내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 SUV와 미니밴을 합한 RV를 15만3천255대를 팔아 11년 만에 처음으로 기아차의 연간 RV 판매 비중이 세단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KT,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콘텐츠사업 확대

KT는 중국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콘텐츠 사업협력을 확대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만화와 웹소설, 음악, 영상 등 기존 콘텐츠 사업 외에 캐릭터 상품과 지적 재산권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차이나모바일 미구'는 5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콘텐츠 사업 전문회사로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입니다.


▶ 삼성물산, 자매마을 특산품 추석 직거래 장터

삼성물산은 추석을 맞아 사업부문별로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과 함께 추석 직거래 장터를 운영합니다.


건설부문은 추석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상사부문은 자매마을 농산물 23종을 판매하며, 리조트부문은 홍천 바회마을의 농산물 5가지를 임직원에게 소개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