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정조 능행차'에 '백남기 추모집회'…주말 서울 교통혼잡 예상 09-22 11:11


[앵커]

이번 주말 서울에서는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와 '걷자 페스티벌' 등으로 도로 교통이 통제됩니다.

여기에 고 백남기 농민 추모집회와 행진도 예고돼 있어 도심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차병섭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 주말 정조가 창덕궁에서 경기도 화성까지 행차했던 모습을 재현하는 행사가 열리는데, 4천여명의 인원과 말 690필이 이루는 행렬을 위해 이동 경로를 따라 교통이 통제됩니다.

내일 오전 8시30분부터 4시간 동안 창덕궁에서 노들섬에 이르는 구간 2개 차로가 순차적으로 막히고, 오후 2시부터 다시 노들나루공원에서 시흥행궁까지 1개 차로를 차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 내일 종로와 광화문에서는 시위 도중 경찰 물대포를 맞고 쓰러진 뒤 숨진 고 백남기 농민 1주기 추모대회가 열려 교통 혼잡은 가중될 전망입니다.

일요일인 24일은 종로부터 반포까지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이동하는 '걷자 페스티벌'이 열려 다시 한번 교통이 통제됩니다.

오전 7시 50분부터 정오까지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반포대교와 잠수교를 지나 반포 한강시민공원까지 도로가 순차적으로 통제됩니다.

모레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또 '차 없는 날' 행사로 세종대로부터 숭례문 오거리 구간이 통제됩니다.

<이교동 /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집회와 일반행사가 많아 도심지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시민들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고 (개인)차량이용을 최대한 자제해주실 것을…"

서울시는 통제구간 주변에 우회로를 안내하고 버스 노선도 임시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차병섭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