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포커스] 김광석 이어 딸마저…"타살 의혹 재조사를" 09-22 10:44

<출연 : 김광삼 변호사>

시대와 계층을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영원한 가객' 김광석, 고 김광석 씨의 딸 김서연 양의 사망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검찰은 오늘, 서연 양 사망 관련 의혹에 대한 재수사에 착수했는데요.

김광삼 변호사 모시고 다양한 사건사고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딸을 위해 노래를 만들 만큼 발달장애를 가진 딸에 사랑이 깊었던 고 김광석 씨였는데 서연 양의 사망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고 김광석 씨의 형제들과 영화감독 이상호 씨가 재수사를 촉구하며 서연양의 어머니를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했어요? 죽은 자는 말이 없고 석연치 않은 부분이 한 두 부분이 아니네요. 의혹을 정리해 주신다면요?

<질문 2> 저작권 관련 분쟁 중 당시 저작권 소유자였던 서연 양이 사망했지만, 서 씨가 이를 숨겼다는 건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만약 서연 양이 죽은 상태였다는 것을 만약에 법원이 알았더라면 조정이 성립되었을 여지가 과연 있었을까요? 이런 경우 어떤 범죄 혐의가 적용될 수 있을까요?

<질문 3> 김광석 측은 딸의 죽음이 단순 병사가 아닐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어요? 김광석 씨와 딸의 죽음 중심에 서 씨가 있단 의혹. 이철성 경찰청장도 "김광석 딸 죽음 과정에서 소송 사기죄가 성립 된다면 수사를 하겠다"고 밝힌 상황인데 앞으로 재수사 가능성은?

<질문 3-1> 사실 김광석 씨 죽음은 공소시효가 지나지 않았습니까? 안민석 의원은 공소 시효와 관계없이 살해 의혹이 제기된 사건을 재수사 할 수 있도록 하는 '김광석법'을 추진하고 있다고요?

<질문 4> 어제 또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이 있었죠. KAI의 김인식 부사장이 자신의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 하성용 전 대표와 임원들에 대한 수사가 이어지면서 심적 부담감을 느꼈을 거란 관측이 나오고 있어요?

<질문 5> 분식회계와 채용비리 등 KAI에 대한 검찰의 전방위 수사 과정에서 나온 김인식 부사장의 죽음. 앞으로 수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 거라 보십니까?

<질문 6> 이제 약 서너 시간 후면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의 1심 선고가 내려지는데 주범인 17살 A양과 시신 일부를 건네받은 공범인 19살 B양. 앞서 검찰은 A양에 징역 20년과 B양에 무기징역을 구형했는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지금까지 김광삼 변호사와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