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양승태 대법원장 오늘 마지막 근무 外 09-22 08:46


하루의 주요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9월 22일 금요일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1:00 양승태 대법원장 오늘 마지막 근무 (대법원)


양승태 대법원장이 오늘 오전 서울 서초동 대법원 청사에서 퇴임식을 하고 42년 법관생활을 마무리합니다.

6년 임기를 끝내고 퇴임하는 양 대법원장은 평생법관제 도입, 사실심 충실화, 대법원 전원합의체 강화 등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사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법원은 국민 속으로 국민은 법원 속으로'라는 기치를 내걸고 출범한 양승태 사법부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 초청 행사, 사법제도 개선 토론회 등을 늘렸습니다.

▶ 14:00 '인천 8살 초등생 살인사건' 1심 선고 (인천지방법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의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인천지방법원은 오늘 오후 2시 선고공판을 열고 주범인 17살 A양과 시신 일부를 건네받은 공범 19살 B양의 혐의에 대해 판단합니다.

A양은 지난 3월 8살 초등학생을 유인해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양은 B양이 사람 손가락이 갖고 싶다며 시신 일부를 요구해 살인을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범행 수법이 잔인하고 반성의 여지가 없다며 각각 법정최고형인 징역20년과 무기징역을 구형했습니다.

▶ 문 대통령, 유엔외교 마치고 오늘 밤 귀국

문재인 대통령이 3박5일간의 미국 뉴욕 방문 일정을 마치고 오늘 밤 귀국합니다.

취임 후 두 번째로 미국을 방문한 문 대통령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확인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회동에서는 북한을 대화 테이블로 나오게 하기 위한 제재·압박의 수위를 최고조로 높였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