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메달 공개 外 09-21 08:55


하루의 주요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9월 21일 목요일 오늘의 주요 일정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 9:20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메달 공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사용할 메달을 공개합니다.

그동안의 올림픽 메달들은 오륜기를 중심으로 개최국 특유의 색과 문화를 나타낸 문양을 담아온 만큼 오늘 공개될 메달의 모습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뿐반 아니라 미국 뉴욕에서도 평창올림픽의 메달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UN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메달을 공개하고 평창올림픽 홍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 9:30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개최…대북 지원 논의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오늘 국제기구를 통해 영유아와 임산부 등 북한의 취약계층을 돕는 사업에 800만 달러를 지원할지를 결정합니다.

정부는 유니세프와 세계식량계획 등 유엔 산하 국제기구의 요청에 따라 800만 달러 규모의 대북 인도적 지원을 진행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대북 인도적 지원은 정치·군사적 상황과 관계없이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원칙을 강조해와 오늘 회의에서 지원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14:00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표결 (국회 본회의장)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표결을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가 오늘 오후 국회에서 열립니다.


양승태 대법원장의 임기가 24일 끝나는 만큼 오늘 김 후보자가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다면 헌정사상 초유의 대법원장과 헌법재판소장 동시 공백 사태가 빚어질 전망입니다.

김 후보자 인준을 위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소속 의원 121명이 모두 나섰고, 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당론으로 반대 입장을 확정했습니다.

캐스팅보트를 쥔 국민의당은 자유투표에 맡긴다는 방침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