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제네시스 중형 세단 G70 판매 개시 外 09-20 15:2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제네시스 중형 세단 G70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중형 세단 G70(쥐 세븐티)의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현대차는 G70 시승차 100대를 운용해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장기 연휴동안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G70 장기시승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울러 9월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외장 손상 시 복원 수리를 지원하는 고객 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 LG화학, 최장 주행기록 전기버스 배터리 공급

LG화학이 최장 주행거리를 보유한 미국 전기버스에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미국 전기버스업체인 프로테라는 전기버스 '카탈리스트이투'(Catalyst E2)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LG화학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탈리스트 이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550km 주행이 가능한 전기버스로 시중에 판매되는 전기버스 가운데 최장 주행거리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 KEB하나은행, 내년 3월까지 중국 송금수수료 면제

KEB하나은행은 미국 금융사 웨스턴유니온과 제휴해 제공하는 중국 송금서비스 수수료를 내년 3월 17일까지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의 통합 2주년을 기념해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국외 송금 시 우대 환율을 적용하는 행사도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합니다.

▶ LH, 가로주택 정비사업 본격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새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한 축이 될 가로주택정비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합니다.


LH는 인천시 남동구 만수1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과 공동 시행 약정을 체결하고 청년임대주택 35가구를 포함한 89가구의 공동주택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도시재생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주민들의 '내몰림' 현상을 방지하고 상생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LH는 밝혔습니다.

▶ 동양생명, 소아암 인식개선 캠페인 '희망별빛'

동양생명이 지난 9일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과 청계천에서 소아암 인식개선 캠페인 '희망별빛'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계천 주변에 전시된 소아암 어린이의 꿈이 담긴 그림과 글을 보고 투병 중인 어린이들의 완치를 응원했습니다.


또 희망별빛 캠페인 참가자 1명당 2만원, 온라인 응원 메시지 1건당 1004원의 기금을 적립해 치료비로 기부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