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KAI 경영지원본부장 영장실질심사 外 09-20 08:55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을 함께 보시죠.

▶ 10:30 '채용비리·뇌물공여' KAI 경영지원본부장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서울중앙지법에선 채용비리와 뇌물공여 혐의를 받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이모 경영지원본부장 임원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 열립니다.


지난 8일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이어 두번째 영장심사입니다.

이 본부장은 서류 전형 등 점수를 조작해 실제로는 합격할 수 없는 지원자 10여명을 부정하게 채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 5일 이 본부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지난 8일 법원은 이를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보강수사를 통해 법원이 기각한 사유를 보완했고, 뇌물공여 혐의를 3건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이 본부장이 채용비리를 저지른 대상도 11명에서 1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세월호 기관실 수색 시작 (세월호 현장수습본부)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오늘(20일)부터 다음달까지 4주 동안 세월호 기관실 수색을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수습본부는 지난달 16일 침몰지점에 대한 2차 수중수색을 재개한 이후 이날까지 모두 9점의 인골 조각을 수습했습니다.

세월호 화물구역으로 작업자를 진입시켜 소형삽 등으로 진흙 등을 수거한 뒤 대형 진흙분리대에서 분리하는 방식으로 미수습자 수색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