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친환경 에너지전시회 '에너지대전' 22일까지 外 09-19 15:5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친환경 에너지전시회 '에너지대전' 22일까지

친환경 에너지 분야의 국내 최대 전시회인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22일까지 열립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새정부 에너지 정책과 에너지산업의 최신 정보등에 대한 국민인식을 높이고 에너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규모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에너지대전은 정부의 에너지 분야 국정과제인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육성'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 "1달러도 배달"…우정본부-국민銀 외화서비스


다음달부터 서울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국민은행 고객은 필요한 날에 원하는 장소에서 외화를 배달받을 수 있게 됩니다.


KB국민은행과 우정사업본부는 오늘(19일)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채결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리브(LiiV), KB 스마트콜 간편환전서비스로 외화를 사고 이를 받고자 하는 날짜와 장소, 수취인을 지정하면 우체국에서 조건에 맞춰 현금으로 배송해줍니다.

▶ 서경배재단, 생명과학 신진과학자 연구비 지원

서경배과학재단이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생명과학 분야의 국내외 한국인 신진과학자 5명을 선정하고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서경배 이사장이 기부한 3천억 원 규모의 개인 보유 주식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공익재단입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선정된 과제당 5년간 연 3∼5억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 업계 최고 광효율 LED 조명 출시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수준의 광효율을 달성한 'LM101B' 조명을 출시했습니다.


광효율은 높을수록 전기는 적게 쓰면서 밝은 빛을 냅니다.


LM101B는 공장용 조명이나 피사체를 집중 조명하는 스폿용 조명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 오리온, 베트남에 1억2천만원 농기계 기증


오리온은 최근 베트남 현지 농가에 1억2천만원 상당의 농기계 등을 전달했습니다.

또 베트남 환경에 맞는 씨감자를 연구 생산해 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하고 하노이농생물연구소에 씨감자 연구 설비도 기증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