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NHK "북한, 일본 동북지역 방향으로 미사일 발사" 09-15 08:14


[앵커]

북한이 오늘 오전 또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미사일은 일본 동북지역 방향으로 발사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일본 쪽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방주희 PD.

[리포터]


네, 일본 NHK는 오늘 새벽 오전 6시 55분쯤 북한이 일본 도호쿠지방 방향으로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NHK는 전국순간경보시스템, J얼럿을 통해 이같이 정보가 통보됐다고 전한 뒤 대상지역은 홋카이도와 아오모리, 이바라키현 등이라고 구체적으로 전했습니다.

NHK는 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한 뒤 건물 내부나 지하철로 피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일본은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홋카이도 동쪽으로 2천km 떨어진 태평양에 낙하했다고 밝혔으며 미사일 요격 시도는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일본 내에서 낙하물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일본 항공기나 선박피해가 보고된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에 대해 엄중히 항의하며 가장 강한말로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정보가 입수되자 즉각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해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29일 북한이 중장거리탄도미사일 '화성-12형'을 쏜 지 17일 만입니다.

지난 화성 12형 역시 평양 순안 일대에서 발사됐으며, 일본 동북지방인 홋카이도와 아오모리 등을 지나 태평양쪽으로 발사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