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손흥민, 챔스리그서 시즌 첫 골…토트넘 3-1 승리 09-14 13:21


[앵커]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올 시즌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한 토트넘은 도르트문트에 3대1로 이겼습니다.

차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전반 4분,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쏜살같이 상대 왼쪽 진영으로 치고 들어갑니다.

수비수의 견제를 뚫은 손흥민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습니다.

손흥민이 시즌 개막 한달 만에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대표팀에서 월드컵 최종예선 두 경기 무득점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던 손흥민은 소속팀 복귀 후 두 경기만에 시즌 마수걸이 골을 터뜨렸습니다.

EPL 진출 후 30번째 골이자 유럽 무대 통산으로는 79번째 골입니다.

<손흥민 / 토트넘> "그쪽 위치에서는 골키퍼들이 공이 높고 빠르면 좀 반응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위치 거리가 가깝기도 해서 그런 것을 제가 많이 연구하고 했던 것이 (이번 골에) 좀 많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손흥민의 선제골 이후 토트넘은 전반 11분 도르트문트 안드리 야르몰렌코에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4분 뒤 케인의 골로 다시 앞서갔습니다.

후반 15분 케인이 쐐기골을 추가하면서 토트넘은 3대1로 승리했습니다.

손흥민은 팀에서 두번째로 높은 평점 7.3점을 받았고 두 골을 넣은 케인이 최고점인 9.6점을 받았습니다.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노리는 레알 마드리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활약으로 순조롭게 첫 승을 따냈습니다.

호날두는 전반 12분 개러스 베일이 찔러준 크로스를 가볍게 밀어넣어 선제골을 기록한 뒤 후반 6분에는 페널티킥까지 성공시켰습니다.

후반 16분 세르히오 라모스의 오버헤드킥까지 골망을 가르면서 레알 마드리드는 아포엘에 3대0으로 완승했습니다.

연합뉴스TV 차지연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