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김명수 "이념적ㆍ정치적 편향된 생각을 가져 본 적 없다" 09-12 19:05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게 제기된 정치적 편향성 논란과 코드인사 쟁점 등에 대해 김 후보자는 어떻게 언급했을까요.


주요 쟁점들에 대한 김 후보자의 답변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명수 / 대법원장 후보자> "판사로서 다양한 사건들을 마주하면서 개인의 기본권 보장과 소수자 보호라는 사법의 본질적 사명에 충실했을 뿐 이념적, 정치적으로 편향된 생각을 가져 본 적은 전혀 없습니다."

<고용진 /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 후보자 지명을 놓고 코드 인사라는 지적이 있는데 문 대통령과 김 후보자 간에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김명수 / 대법원장 후보자> "(조 수석의) 명성을 알고 있었지만 지명 통보를 위해 연락받은 것 외에는 일절 면식이 없습니다."

<김명수 / 대법원장 후보자> "대법원 진상조사위원회 활동내용에도 나오지만 블랙리스트 존재를 추단할 만한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했는데 이에 대해서 일부에서는 컴퓨터를 제대로 조사도 해보지 않고 증거가 없다는 식으로 말을 했느냐, 조사 미진이 아니냐는 주장이 있습니다. 제가 만약 모든 절차를 마치고 책임을 맡게 된다면 모든 내용을 다시 한 번 살펴서 추가 (조사를) 요청할지를 검토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