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국회로 돌아온 한국당…떨떠름한 민주당 09-11 18:14


국회 보이콧을 철회한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복귀 일성으로 "우리는 대안을 갖고 투쟁하는 야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무책임한 제1야당의 실체를 보여줬다"고 비판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표> "우리가 국회 보이콧을 결정한 것이 이제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과거 야당이라면 무작정 장외투쟁을 계속하는 것이 옳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향하는 야당은 떼쓰기 야당, 무작정 투쟁만 하는 야당이 아니라 대안을 갖고 투쟁하는 야당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부디 최고위에서 잠정적으로 원내·외 병행 투쟁을 하자고 결정했기 때문에 의원 여러분들이 한마음이 되어서 원내외 병행 투쟁에 적극 나서 주실 것을 부탁 말씀드립니다."

<우원식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안보위기에 불안해하는 민심도 내팽개친 자유한국당의 국회 보이콧은 결국 무책임한 제1야당의 적나라한 실체를 국민들에게 보여주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국민께 머리 숙여 사죄하며 조용히 복귀해도 모자랄 판에 무엇이 그리 당당했는지 지난 주말 집회까지 열었습니다. 집회 내내 문재인 탄핵, 5.18은 광주사태 등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에 대한 저주와 폭언, 막말을 쏟아내며 사실상 대선 불복선포식을 벌였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