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중소형 트럭 'HD36L' 공개 外 09-05 15:24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중소형 트럭 'HD36L' 공개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간으로 4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17 모스크바 국제상용차 전시회'를 통해 중소형 트럭 'HD36L'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HD36L은 현대차가 해외 상용차 시장 분석을 통해 내놓은 수출 특화형 전략 차종으로, 130마력의 동력 성능과 넉넉한 적재 공간이 특징입니다.


현대차는 향후 중남미와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상용차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SKT, 오는 29일 '인공지능 심포지움' 개최

SK텔레콤이 오는 29일 서울 을지로 T타워에서 국내외 유명 AI전문가들이 참여하는 AI 심포지움을 개최합니다.


이번 SK AI심포지움에서는 아먼드 조울린 페이스북 인공지능 연구소 연구원과 필립 아이솔라 OpenAI 연구원, SK텔레콤의 AI 연구 조직인 'T-브레인'의 연구성과 등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 삼성전자, 독일서 '더 프레임 TV' 특별 전시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이 독일 베를린의 대형 쇼핑센터에 오는 9일까지 특별 전시됩니다.


'더 프레임'은 TV가 꺼져있을 때 아트모드를 작동하면 그림과 사진 등 예술작품을 볼 수 있게 한 인테리어 소품 겸용 TV로, 올해 초 소비자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삼성은 소비자와 작가를 연결하는 '아트 플랫폼'의 역할을 부각시키고 제품이 가진 특성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KT&G, 30억원 규모 청년창업 사업 진행

KT&G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내년까지 청년창업에 30억원을 지원합니다.


KT&G는 오늘(5일)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혁신파크에서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KT&G는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통해 소셜벤처 분야를 집중 지원할 계획으로, 오는 20일까지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1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 TS샴푸 새 모델로 송지효 발탁


탈모닷컴이 TS샴푸의 첫 여성모델로 배우 송지효를 발탁했습니다.


송지효는 배우 성동일, 차인표에 이은 TS샴푸의 첫 여성모델로 중화권·북미 등에서 글로벌 모델로 본격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TS샴푸는 2014년 GS홈쇼핑 단독 론칭을 시작으로 2017년 현재까지 1천200억원의 매출과 135회 매진 기록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