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국방위, '북한 6차 핵실험' 긴급 현안보고 外 09-04 08:53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을 함께 보시죠.

▶ 10:00 추미애, 교섭단체 대표연설…北핵실험 규탄 (국회)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오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섭니다.


추 대표는 연설에서 북한 핵실험을 규탄하면서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정부와 정치권의 노력을 당부할 예정입니다.

또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반발해 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하는 상황에서, 방송개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당의 국회 복귀도 촉구할 방침입니다.

▶ 10:00 박근혜 재판…KEB하나은행 인사개입 혐의 심리 (서울중앙지법)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에 대한 재판이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재판에는 정찬우 전 금융위 부위원장 등이 증인으로 나와 하나은행 인사에 박 전 대통령이 개입했는지에 대한 심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같은 시각 열리는 우병우 전 민정수석 재판에서는 부당한 인사개입 의혹과 관련해 문체부 공무원들이 증인으로 나옵니다.

▶ 15:00 국회 국방위, '북핵실험' 긴급 현안보고 (국회)


북한 6차 핵실험 단행과 관련해 국회 국방위원회가 오후 3시 전체 회의를 열어 국방부로부터 관련 긴급 현안보고를 받습니다.


회의에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 등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들이 출석해 6차 핵실험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하고 정부의 대응방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외교통일위원회와 정보위원회도 북한 6차 핵실험과 관련한 전체회의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