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2만원 치킨중 닭고기 값은? 오늘부터 모두 공개 09-01 08:44


[앵커]

치킨이 국민 간식이라지만 한 마리 시켜먹으려면 2만 원은 줘야 합니다.

농장에선 한 마리에 1~2천 원에 팔린다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턱없이 비싼지 궁금하다 못해 화나기까지 하는 데요.

오늘(1일)부터는 살아있는 닭부터 배달 치킨용 닭고기까지 닭값이 모두 공개됩니다.

홍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시내 한 삼계탕집입니다.

1만6천 원이란 가격표가 붙어있습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 메뉴도 1만6천 원에서 비싼 것은 2만 원에 육박합니다.

산지에선 1마리에 1~2천 원대에 불과한데 음식값은 이렇게 비싸니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두 달 전에는 한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가 조류인플루엔자, AI를 핑계로 기어코 1마리에 2만 원짜리 메뉴를 내놨다가 철회하는 소동까지 벌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음식값 중 닭고기 값은 얼마나 될까.

닭고기는 소ㆍ돼지고기와는 달리 도매시장이나 공판장 경매를 거치지 않아 중간 유통가격을 알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농가가 도축장에 닭을 파는 값과 도축 후 대형마트와 프랜차이즈, 대리점이 구매하는 일일 평균가격, 이들이 붙이는 소비자가격까지 닭고기의 모든 가격이 실시간 공개됩니다.

<김영록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생산ㆍ유통 단계별로 닭고기 가격 공시제 도입을 추진하고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해 계열농가와 소비자를 함께 보호하겠습니다."

닭고기 값은 농식품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에 들어가는 닭고기 값이 공개되면서 이들 업체가 앞으로 치킨값을 함부로 올리기는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홍정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