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안철수 "선거연대? 얘기할 시기 아냐…정책연대 열심히 할 것" 08-30 20:17


지난 주말 국민의당의 새 당대표로 선출된 안철수 대표가 저희 연합뉴스TV에 출연해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보수야당과의 선거연대 가능성에 유보적인 태도를 보이면서도 정책연대에 적극 임할 뜻을 밝혔는데요.

목소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는 말도 있듯이 우선 내부결속부터 다지는 일들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17개 광역 시도에 모든 곳에 후보를 내고 모든 곳에서 당선자를 내면 작년 총선 때 저에게 주셨던 숙제를 내년에 실제로 실행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제가 지금 서울시장 나가겠다고 하면 서울시장 감인 훌륭한 후보들이 우리당으로 오지를 않습니다. 따라서 제가 해야 하는 일은 그런 훌륭한 분을 열심히 모시는 겁니다.

지금은 선거연대 얘기가 나올 시기가 아닙니다. 우선 국민의당만 해도 사람으로 치면 심정지 상태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지지율 5% 정도면 사실상 관심을 두는 국민들이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정책연대라는 것은 정상정 국회에서의 입법활동이다. 저희들은 그런 의미에서 정책연대 가장 열심히 하겠다고 말씀드립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