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LGU+, IPTV에 '유튜브 키즈' 앱 탑재 外 08-30 15:2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IPTV에 '유튜브 키즈' 앱 탑재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손잡고 자사 IPTV인 유플러스tv에 어린이 특화 앱 '유튜브 키즈'를 탑재합니다.


유튜브 키즈는 프로그램과 음악, 학습과 탐색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있고 어린이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유튜브 키즈를 통해 아동심리 전문가 등이 추천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부모와 영상통화는 물론 폴리나 핑크퐁 등 인기 어린이 캐릭터와 직접 대화하는 듯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 현대차, 스타렉스 어린이보호차 LPG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스타렉스 어린이보호차의 LPG 모델을 다음 달 4일 출시합니다.


현대차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동참하고자 공해가 적은 LPG 모델을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LPG 모델은 기존의 디젤 모델과 마찬가지로 사이드 보조 발판과 경광등, 정지표시장치 등 안전사양이 탑재됐습니다.

▶ 롯데마트, 추석 앞두고 물가안정 기획전


롯데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내일(3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가계 물가 안정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꽃게와 은갈치, 밤고구마 등 30여개의 가을 제철 신선식품을 살 때 쿠폰 애플리케이션인 'M쿠폰'을 이용하면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롯데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인 '요리하다' 상품을 2개 구매하면 10%, 3개 구매하면 20% 할인해주는 '다다익선 행사'도 진행합니다.

▶ SKT, IoT로 학교 미세먼지 관리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 IoT 기기로 학교 운동장이나 실내 강당의 공기상태를 분석하고 정화기를 가동하는 '공기관리 IoT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운동장이나 강당 등에 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나 온도, 습도 등을 측정하고 교내에 설치된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을 자동으로 작동하는 서비스입니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는 학교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기질 측정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시아나, 일본 대학생 승무원 체험과정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후쿠오카 지역 대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승무원 체험과정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머리 손질과 화장법, 비상착수 훈련 등 아시아나항공 신입 객실승무원들이 실제로 받는 교육 전 과정을 모두 경험합니다.


특히, 후쿠오카 여자대학의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체험과정은 지난해 참여한 22명 중 3명이 일본 국적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입사할 정도로 교내에서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