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녹취구성] 당대표로 만난 홍준표-안철수…여권 견제로 의기투합? 08-29 18:16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취임 인사차 자유한국당을 찾아 홍준표 대표를 만났습니다.

대선 경쟁자에서 이제는 야당 대표로 마주 앉은 것인데요.

여권 견제를 위한 강한 야당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며 의기투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관련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표> "야당이 힘을 합쳐서 이 정부에 대해서 바로잡아 주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안 대표님이 힘을 합쳐서 바로 잡는데 앞장서 주시리라고 믿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저희들은 어떤 사안들에 대해서 예전부터 저희들은 그렇게 해 왔습니다. 저는 외교안보가 아주 우려가 됩니다. 코리아패싱이 실제로 일어나면 안 되지 않습니까."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표> "코리아 패싱이 아니라 문재인 패싱이죠."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저는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서도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여러 채널을 동원해서라도 외교적인 그런 간단한 협력들이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런 일이 있으면 국가적으로 정말 큰일 날 일 아니겠습니까."

<홍준표 / 자유한국당 대표> "앞으로 우리 대표님하고 채널을 좀 가동해서. 제가 저녁도 한 번 모시고 대표님도 돈이 많으시니까 한 번 사시고 하하하."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