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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톡톡] 1일 1팩 시대, 마스크팩은 진화 중 08-28 11:20


간편한 피부관리 아이템 '마스크팩'.

지난해 마스크팩 매출규모는 5천억 원으로 전년대비 70%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 다양한 중소업체가 마스크팩 시장에 뛰어들면서 새로운 기술과 다양한 아이디어의 마스크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한 중소업체에서는 차세대 약물 전달 시스템인 '마이크로 니들'을 마스크 팩에 접목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머리카락 3분의 1 굵기의 약물 성분을 담은 마이크로 니들은 유효성분이 피부 각질층을 통과해 체내로 약물을 전달하고 성분 전달률 또한 뛰어나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마스크팩 제조업체가 우후죽순 늘어나면서 비위생적인 제조 과정, 유해성분이 논란이 되고 있다.

국내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가정용 마스크팩 제조기는 자체 개발한 타블릿과 원하는 천연재료, 에센스를 넣고 5분 간 제조기를 작동시키면 나만의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력으로 K-뷰티로 떠오른 마스크팩 시장을 '비즈톡톡'에서 알아본다.

<진행자> 전소영

<글·구성> 이지혜, 박소영

<연출> 허준철, 최소정

<촬영협조>

▶ 왓슨스

▶ 라파스

▶ 뷰티스테이션

촬영에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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