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초점] 전국 청명한 가을 하늘…중부 내일 밤부터 호우 08-27 14:05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전국 어디에서나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이제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다만, 내일부터는 또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이란 전망이라 날씨 변덕이 심합니다.

이번 주 자세한 날씨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주말에 매일 비가 온데다가 최근 중부 곳곳에서 폭우가 쏟아지기도 했는데요. 주말인 어제부터는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오늘도 종일 날씨가 좋은거죠?

<질문 2> 8월 들어서 장마가 다시 시작된것 아니냐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하지만 어제, 오늘은 또 거짓말처럼 날씨가 좋아졌는데 이렇게 변덕스러운 날씨 원인이 뭔가요?

<질문 3> 이제 완연한 가을 날씨에 접어들었다고 봐도 되는건지, 이번 주 날씨 전망은 어떻습니까?

<질문 4> 내일부터 다시 많은 비가 내릴거라고 했는데, 어느 지역에 얼마나 쏟아지는 것인가요? 호우 피해가 우려될 정도인가요?

<질문 5> 1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위력을 지닌 허리케인 '하비'가 미 텍사스 연안에 상륙했습니다. 인명피해도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질문 6> 마지막으로 올가을 날씨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가을에도 태풍이 올라와서 영향을 주곤 했는데, 태풍 전망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