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문 대통령, 외교부ㆍ통일부 업무보고 外 08-23 09:10


하루의 주요일정을 미리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8월 23일 수요일 오늘의 주요 일정을 함께 보시죠.

▶10:30 일자리위, 출범 100일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 브리핑 (광화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오늘 출범 100일 맞아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을 설명하는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이용섭 부위원장이 그간의 소회를 밝히고 이호승 일자리 기획단장이 성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앞서 일자리위원회는 2차례 회의를 열고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평가하는 '고용영향평가'를 예산, 정책, 법령 등 국정 전반에 구축하기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11:00 우원식·김동철,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국회)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오늘 오전 국회에서 각각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우 원내대표의 경우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뒷받침하기 위한 개혁입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증세 논의나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과 관련해 야당의 협조를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최근 '살충제 계란' 파동 등에 대한 정부의 대응 미숙을 질타하면서 국정감사 등에서 더욱 날카롭게 정부를 감시하고 대안을 내놓겠다는 점을 부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4:00 행정안전부,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오늘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전국에서 실시됩니다.

오후 2시가 되면 공습경보가 발령되고 전국 40개 도시 상공에 가상의 북한 전투기가 출현하게 되는데 유색 연막탄을 사용하는 등 실제 공습상황과 같은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경보가 발령되면 시민 이동과 차량 운행이 전면 통제되고 시민들은 대피요원의 안내에 따라 가까운 지하 대피소나 지하보도 등 공습으로부터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문 대통령, 외교부ㆍ통일부 업무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외교부와 통일부로부터 취임 후 첫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외교부는 핵심정책 토의주제로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방안, 외교·통일 정책 운용 과정에서 국민소통과 참여를 늘릴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통일부는 남북대화와 남북관계 재정립 방안, 통일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 방안을 놓고 핵심정책 토의를 할 계획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