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1번지] '독립운동이 가업'…우당 6형제의 삶 재조명 08-21 16:58

<출연 : 이종찬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추진위원장>

앞서 보신 것처럼 우당 이회영 선생 여섯형제들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셨습니다.

우당 선생의 손자인 이종찬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추진위원회장 나오셨습니다.

어서오십시오.

<질문 1> 이번 전시를 관장을 맡고 계신 우당기념관에서 기획하셨다고요. 전시회를 기획하신 동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특별히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어떤 것입니까?

<질문 2> 우당 이회영 선생을 비롯해 그 형제분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이었는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질문 2-1> 대한독립선언서를 비롯해 독립운동 당시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유물이 전시됐다고 들었습니다. 전시 내용을 소개해 주시죠.

<질문 3> 독립운동자금으로 쾌척한 자금이 얼마나 됐나요. 지금의 가치로 환산해도 큰 돈이라고 들었습니다. 전 재산을 독립운동에 사용하는 것. 특별한 계기가 있었을까요?


<질문 4> 흔히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집안에서 자란 경험, 실제 어떠셨습니까?

<질문 5> 독립운동가 후손으로서 지금까지 지켜 오신 부분은 어떤 게 있을까요?

<질문 6>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광복절 경축사에서 "독립운동가를 모시는 국가의 자세를 완전히 새롭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대까지 예우하겠다"고 선언한 건데요. 어떻게 하면 이 같은 조치들이 실질적으로 가능할까요?

<질문 7> 또 임시정부기념관 건립을 약속했습니다. 임시정부기념관건립추진위원장이시기도 한데 이 기념관이 꼭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7-1> 추진은 어떻게 되고 있습니까? 제대로 지으려면 어떤 부분이 중요할까요?

지금까지 우당 이회영 선생의 손자인 이종찬 우당기념관장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