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문 대통령, 내일 국정 100일 '대국민 보고'…토크쇼 형식 생방송 08-19 20:25


[뉴스리뷰]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20일) 저녁 지난 100일 간의 국정운영을 국민에 직접 알리는 '대국민 보고대회'를 합니다.

자유로운 토크쇼 형식으로 1시간 동안 TV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을 맞아 그간의 국정운영을 국민에게 직접 알리는 '대국민 보고대회'가 청와대에서 열립니다.

행사에는 모든 국민이 인수위원으로 새 정부에 참여한다는 취지로 운영된 국민인수위원회 위원 250여명이 참석합니다.

국민인수위는 앞서 '광화문 1번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민들로부터 직접 정책 제안을 받았습니다.

보고대회는 쉽게 말해 국민인수위원들이 정부가 국민들의 정책 제안을 국정에 얼마나 반영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반영할지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국민인수위원들이 문 대통령과 청와대 고위 참모진, 주요 장관들과 정책, 개혁과제 등을 놓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민생, 복지, 교육, 일자리, 적폐청산 등 국정 전반에 대한 질문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1부에선 청와대 사회수석과 사회혁신수석, 경제부총리와 외교부 장관,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국민들과 질의응답을 갖습니다.

2부엔 문 대통령이 참석해 국민 인수위원들이 던지는 여러 궁금증에 직접 답을 할 예정입니다.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대국민 보고대회는 연합뉴스TV 등 방송사들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