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문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外 08-17 08:49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8월17일 목요일 오늘의 주요일정 함께 보시죠.

▶ 11:00 문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청와대 영빈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취임 100일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출입기자들과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기자회견은 오전 11시부터 TV로 생중계되며 사전에 질문과 질문자를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을 비롯한 외교·안보 이슈와 일명 '문재인 케어', 8·2 부동산 대책, 부자증세, 탈원전 정책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 11:20 '가습기 살균제' 유통업체 대표들 오늘 2심 선고 (서울고등법원)


가습기 살균제를 유통시켜 재판에 넘겨진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관계자들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이 오늘(17일) 열립니다.

서울고법은 안전성 검증을 소홀히 한 채 제품을 팔아 사상자를 낸 혐의로 기소된 노병용 전 롯데마트 대표 등 8명에 대해 선고를 진행합니다.

1심 재판부는 화학제품을 제조, 판매하면서 당연히 기울였어야 할 주의를 소홀히 했다며 노 전 대표에게 금고 4년, 김원회 전 홈플러스 그로서리매입본부장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습니다.

▶ 13:30 농해수위 업무보고…'살충제 계란' 대책 점검 (국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오늘 오후에 전체회의를 열고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국내산 계란과 관련해 정부의 안전 관리 대책을 점검합니다.

농해수위 위원들은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고, 이미 유통된 문제의 계란을 어떻게 회수해 처리할지에 대해 질의할 예정입니다.

전날 김 장관은 기준치 초과 여부와 상관없이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모든 계란은 물론, 해당 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을 사용한 가공식품까지 모두 수거·폐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