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LG전자, 유해 살균물질 공인시험소로 인증 外 08-04 15:4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유해 살균물질 공인시험소로 인증

LG전자가 세계적인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트'로부터 유해 살균물질 공인시험소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TUV에서 유해 살균물질 공인시험소로 인증받은 것은 국내에서 LG전자가 최초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단계부터 인체 유해성분을 검출하고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 국민은행·티몬, "온라인 쇼핑객 잡자" 마케팅 협약

KB국민은행은 온라인쇼핑업체 티몬과 신상품 개발·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온라인 구매자의 수요에 맞춘 특화 상품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을 추진합니다.


국민은행과 티몬은 온라인 고객들이 은행에서 금리 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공동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 기아차, 빈곤지역 자립 돕는 프로젝트 첫 결실

아프리카 빈곤지역에 학교나 보건센터 등을 짓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첫 결실을 맺었습니다.


기아차는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에 따라 2012년 탄자니아 나카상궤와 말라위 살리마에 지은 학교와 보건센터를 지역사회에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중공업, 충돌예방 시스템 개발…12월 적용

삼성중공업이 새 충돌예방 시스템 개발과 안전경영위원회 신설을 포함한 종합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크레인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위치·형상 기반 크레인 충돌방지 시스템 개발에 착수합니다.


또 국내 주요 조선사와 해외 선주사 등이 함께 개발한 안전 표준 '한국조선소 안전표준화'를 조선사 가운데 가장 먼저 내년 1분기부터 적용할 방침입니다.

▶ 신한은행, 가맹점주용 모바일 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신한 가맹점 사업자대출, SOHO(소호) 스피드업'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을 통해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대출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신한S기업뱅크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액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