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연일 야행성 장마ㆍ초반 물폭탄…원인은 07-09 13:56

<출연 : 연합뉴스TV 기상전문기자 김동혁>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연일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이어 오늘 밤부터 서울 등 중부 곳곳에 또 폭우가 쏟아질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함께 장마 전망을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현재 호우 상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주말에 강원북부나 충남서해안쪽으로 많은 비가 쏟아졌다고 하던데 현재 장맛비 상황은 어떤가요?

<질문 2> 중부지방에는 앞으로 또 폭우가 쏟아진다고 하던데요. 언제부터 내리기 시작하는 것인가요?

<질문 3> 올해 장맛비 내리는 것을 보면 오후에 잠잠하다가 밤부터 새벽까지 집중되는 것 같습니다. 야행성 장마라고도 하던데 비가 밤새 집중되는 이유가 있나요?

<질문 4> 당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마른장마가 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는데 장마 초반부터 그야말로 물폭탄입니다. 당초 예보와는 많이 달라진 것이죠?

<질문 5> 중부 지방의 가뭄이 극심해서 걱정이었는데 예상과 달리 많은 비가 내려줘서 해갈에는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가뭄은 어느정도 해소됐다고 봐도 될까요?

<질문 6> 남은 장마철, 8월까지도 폭우가 쏟아질텐데요. 아무래도 대비를 잘해야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처법이 있다면 알려주시죠?

<질문 7>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장마가 언제 끝나는지 또 이후 휴가철 날씨는 어떨지 궁금해 하실것 같습니다. 7, 8월 날씨는 어떻게 전망되고 있습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