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삼성전자, S펜 탑재한 노트북9 출시 外 07-05 15:29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S펜 탑재한 노트북9 출시


삼성전자는 노트북 제품 중 최초로 'S펜'을 탑재한 노트북9 펜을 출시했습니다.


사용자들은 갤럭시노트 시리즈에서 쓰던 것처럼 S펜으로 모니터에 글을 쓰거나 그래픽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9 펜은 얼굴 인식 로그인, 시크릿 폴더 등 최신 보안 기술를 갖췄고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360도로 회전돼 태블릿처럼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LG전자, 가전 9종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LG전자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2017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9개 상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상을 받은 제품은 LG시그니처 냉장고 3종을 비롯해 트롬 스타일러, 디오스 광파 오븐 등입니다.


LG전자는 역대 수상 기업 가운데 한 해에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KT, 중저가폰 갤럭시 와이드 하루 2천대 판매


SK텔레콤이 올해 5월 출시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2가 프리미엄폰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와이드2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2천대 이상 팔리며 웬만한 프리미엄 제품군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2는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지원금을 받으면 최저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한전, 사회적기업에 태양광 설비 무상 지원


한국전력이 사회적기업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한전은 위생 관리 기업 장남을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전국 19개 사회적 경제조직에 1천165k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지을 계획입니다.

▶ 하이모, 가발 무료체험 페스티벌 개최


가발전문기업 하이모가 가발 제품을 미리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하이모는 다음달 20일까지 탈모 부위나 정도에 맞게 제작한 부분 가발을 10일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참여 신청은 하이모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