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라이브 이슈] 풀리지 않는 송영무 의혹들…김상곤 청문회 쟁점은? 06-29 08:38

<출연 : 연합뉴스TV 정치부 김혜영 기자>

어제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음주운전 은폐 의혹과 고액 자문료, 정치적 편향성 문제가 논란이 됐습니다.

오늘 청문회가 예정돼있는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를 두고서도 야당이 '부적격' 공세를 이어가고 있어, 청문정국의 험로가 예상됩니다.

정치부 김혜영 기자와 함께 자세한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김 기자, 어제 송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단연 음주운전 은폐 의혹이 가장 큰 논란이 됐는데요. 구체적인 내용 정리해주시죠.

<질문 2> 만취운전 전력 자체도 문제지만, 이를 은폐하려고 한 게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일텐데요. 송 후보자 본인의 해명은 어떻습니까?

<질문 3> 어제 청문회에서는 송 후보자가 전역 이후에 받은 고액 자문료도 쟁점이 됐죠?

<질문 4> 국방정책 검증도 이어졌는데, 송 후보자는 사드의 국회 비준 필요성에 대해서는 결국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못했죠?

<질문 5> 이번에는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전망을 짚어보겠습니다. 김 후보자 청문회에서는 최대 쟁점으로 논문표절 의혹이 꼽힌다고요?

<질문 6> 김 후보자의 과거 발언도 이념편향 시비를 낳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입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