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기아차 스토닉 공개…국내 유일 1천만원대 디젤SUV 外 06-27 15:4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차 스토닉 공개…국내 유일 1천만원대 디젤SUV

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운 기아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스토닉의 실물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기아차 스토닉의 가장 큰 무기는 가격으로 기본형이 1천895만~1천925만원 사이에서 책정될 계획입니다.


비슷한 디젤 사양의 SUV보다 200만원 가까이 싼 것으로 사전계약은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됩니다.

▶ 롯데-카카오뱅크, 유통ㆍ금융부문 융합 업무협약


롯데가 카카오뱅크와 유통분야에서 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두 회사는 계좌기반 결제모형을 공동 개발하고, 롯데멤버스의 유통 관련 빅데이터와 카카오뱅크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신상품을 개발합니다.


또 롯데피에스넷의 현금자동입출금기, ATM망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합니다.

▶ 금호타이어, '타이어 1개 파손시 2개 보상' 보험 출시

금호타이어는 다음달 10일부터 주행 중 타이어 1개가 파손되면 무상으로 2개를 보상하는 보험상품을 선보입니다.

금호타이어는 롯데손해보험과 '원플러스원 보험'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주행 중 타이어가 파손돼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짝수로 교체할 수 있도록 보험료와 교체비용을 지원합니다.


행사 대상 제품은 솔루스와 크루젠 계열 제품이며 이들 프리미엄 타이어를 4개 이상 구매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협정 체결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 태평양노선에 대한 조인트벤처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마치 하나의 회사처럼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연결해 태평양 노선에서의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조정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다양한 가격의 항공권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고, 양사간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홈플러스 '지역맥주' 잇달아 소개


홈플러스는 유통채널 최초로 국내 주요 지역명을 딴 '지역맥주' 잇달아 선보였습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 '강서맥주'를 시작으로, 올 3월 '달서맥주' 이번 달에는 '해운대 맥주'를 홈플러스 전국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올해 안에 1~2종의 지역맥주를 추가로 발굴하고, 중소 맥주제조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판로개척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