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포커스] 문 대통령 아들 취업 특혜 의혹 조작 파문 06-27 11:53

<출연 :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ㆍ국가디자인연구소 허성우 이사장>

국민의당이 대선당시 집중적으로 제기했던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특혜 의혹 중 일부가 조작됐음을 시인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예정에 없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를 했는데요.

정치적 파장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민희 전 더불어 민주당 의원, 허성우 국가디자인연구소 이사장과 함께 정치권 이슈 짚어봅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대선기간 내내 문재인 대통령의 발목을 잡았던 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특혜 의혹과 관련한 녹취와 문자 파일들이 국민의당 당원에 의해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실 이 녹취 파일과 문자 파일, 대선 막바지 상당한 파장을 일으키며 문재인 대통령의 도덕성에 흠집을 냈던 증언과 증거들이었는데요. 이번 사태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2> 이와 관련해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어제 예정에 없던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대국민 사과를 한데 이어 오늘 오전에도 김동철 원내대표가 다시 한번 사과했는데요.


<질문 3> 배후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당초 파일을 직접 조작한 것으로 알려진 당원 이유미 씨가 당시 파일 조작 지시를 당시 2030 희망 위원장직을 맡고 있던 이준서 위원장에게 받았다고 측근에게 밝히는가 하면 이준서 위원장 역시 당시 가짜 조작 파일임을 알았음에도 폭로를 강행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기 때문인데요. 배후 의혹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사건이 이렇게 확대되면서 일부에서는 안철수 전 대표의 확실한 해명과 사과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는데요. 문제의 당원이 안철수 전 대표의 근무지였던 카이스트 대학원 출신으로 18대 대선 당시 안철수 캠프에서 일했고 조작제보를 당에 전달한 이준서 최고위원 역시 안철수 대표가 영입한 인물인 만큼 안철수 후보가 결자해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이번 사태로 국민의당이 내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공공연히 민주당 복귀를 주장했던 동교동계가 이번 사건을 빌미로 다시 집단행동에 나선다면 호남의원들을 중심으로 탈당 움직임이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예상하세요?

<질문 6> 이번 사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고위 관계자를 통해 "뒤늦게나마 진실이 밝혀져 다행"이라고만 짧게 입장을 밝혔는데요. 대통령의 간단한 입장표명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질문 7> 인사 슈퍼위크를 맞아 야 3당이 송영무, 김상곤, 조대엽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와 동반 사퇴를 다시 한 번 요구 하고 나섰습니다. 여당은 이에 대해 새정부의 흠집내기라며 맞섰는데요.

<질문 8> 이런 가운데 바른정당의 새 대표로 이혜훈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질문 9> 이혜훈 의원이 당대표로 선출되면서 정치권의 여인 천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 이어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까지, 주요 5정당 중 무려 3곳의 당 대표를 여성이 맡게 됐는데요. 이런 분위기는 어떻게 보세요?

<질문 10>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경남지사와 바른정당 정병국 후보 간의 때 아닌 진실 게임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정병국의원이 자신의 저서에서 홍준표 후보가 지난 2월 항소심 재판을 앞두고 무죄 판결이 나면 바른 정당에 합류할 것임을 밝혔다고 공개하자 홍준표 후보가 거짓말이라며 발끈하고 나섰는데요. 무엇이 진실일까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