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초대석] 다양한 먹거리와 사계절이 아름다운 '속초' 06-19 20:22

<출연 : 이병선 속초시장>

다양한 먹거리와 사계절이 아름다운 지역이죠.

강원도 속초에서 이번 주,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속초는 또 2018평창동계올림픽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떻게 준비되고 있는지 이병선 속초시장님께 직접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먼저, 전국 최초로 실향민 문화콘텐츠를 집대성한 '실향민 문화축제'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6월중에 개최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실향민 문화축제에 대해 소개해주시죠.

<질문 2> 지난해 7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확정된 후 강남 보다는 속초가 대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지금 속초가 급부상 하고 있는데요. 특히 6월말 개통을 앞둔 동서고속도로와 동서고속철 최대 수혜지역으로써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기대효과와 동서고속철 추진상황에 대해 간략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3> 국제 친목달리기 경기인 '팬아시아 해쉬대회'가 올 10월중 속초시에서 개최되는데요. 기대하는 바와 준비상황이 궁금합니다.

<질문 4> 올해 속초항에 크루즈 취항이 현재 12회 확정돼, 속초시가 크루즈 관광객 맞이로 분주하다고 들었는데요. 크루즈 관광산업에 대한 속초시의 기대효과는 무엇인가요?

<질문 5>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배후도시로서 어떤 것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질문 6> 동해안 지자체들이 가장 바쁜 시기가 여름이 아닐까 싶은데요. 본격적인 관광철이 시작하는 여름철을 대비한 손님맞이 준비상황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질문 7> 민선6기 3년이 지났습니다. 주요 성과와 민선 6기, 남은 1년을 임하는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