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런던 24층 아파트서 큰 불…대규모 인명피해 우려 06-14 20:20


[앵커]

영국 서부 런던의 24층짜리 고층 아파트 건물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다수 사상자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신새롬 기자.

[기자]


네. 영국 런던 서부 지역의 24층 대형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아파트 2층에서 발생한 불은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졌습니다.

소방차 40대와 소방관 200명이 긴급 출동해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였지만 아직까지도 불길을 잡지 못한 상황입니다.

현재 영국 BBC는 현장의 화재 진압 장면을 생중계로 방송하고 있는데요.

건물 전체가 시꺼멓게 타들어간 모습에 여전히 건물 전체에서 자욱한 검은 연기가 피어나는 상황입니다.

영국 경찰은 화재로 인해 지금까지 6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상자 수는 화재가 완전한 진압된 후에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화재가 난 아파트는 1974년 준공된 공공임대아파트로 5년 전 시작한 리모델링이 작년에 완전히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모델링 작업으로 건물 외벽에 단열 효과를 지닌 알루미늄 합성 피복이 부착됐는데, 일각에서는 알루미늄 합성 피복 때문에 불이 순식간에 번진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 소방차 40대가 출동했지만, 도로가 좁고 건물 주변에 공간이 넓지 않아 실제로 불을 끄는 소방차는 다섯대도 채 되지 않아 초기 화재진압에 실패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한편 주영국 한국대사관은 이번 화재와 관련해 접수된 우리 국민 피해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