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강원도 야산서 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발견 06-09 17:37


[앵커]

강원도 전방 지역 야산에서 북한군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발견됐습니다.

군당국은 이 무인기가 2014년 봄 백령도에서 발견된 무인기와 유사한 형태라고 밝혔는데요.

국방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준삼 기자.

[기자]

네, 합동참모본부는 강원도 인제군 야산에서 발견된 소형 비행체에 대한 현장 확인 결과, 2014년 3월 백령도에서 발견됐던 북한 소형 무인기와 크기, 형태 등이 유사하다고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오늘 오전 11시쯤 인제군 야산에서 소형 비행체를 봤다는 주민 신고를받고 합동조사팀을 현장에 급파해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 무인기는 전체 길이가 1.8m, 날개폭이 2.4m로 조사됐습니다.

군 관계자는 초동조사 결과 동체 안에 카메라가 장착돼 있는 사실도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이 카메라의 저장용량이나 화질 등은 아직 구체적으로 분석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군사분계선 이남 지역에서 추락한 북한군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발견된 건 2014년 9월 서해 최전방 백령도 앞바다에서 북한군 무인기 잔해가 발견된 지 2년 9개월 만입니다.

북한군은 최전방 지역에서 우리 군에 대한 감시·정찰 목적으로 무인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양상을 보였고, 우리 군은 북한 무인기 활동에 대응해 최전방 지역의 감시자산을 증강해 왔습니다.

작년 1월에도 북한군 무인기가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상공을 넘어와 우리 군이 경고방송에 이어 경고사격을 가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