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한미약품, 당뇨비만약 후보물질 임상실험 곧 실시 外 06-09 15:24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미약품, 당뇨비만약 후보물질 임상실험 곧 실시

한미약품의 당뇨병·비만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이 올해 하반기 새롭게 시작됩니다.

한미약품은 다국적제약사 얀센이 이 물질의 1단계 임상실험을 마쳤으며, 올해 하반기 동일한 물질의 새로운 임상실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미약품은 우리나라와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대한 이 물질의 개발과 판매권리를 2015년 11월 얀센에 넘겼습니다.

▶ 신한은행, AI 피해기업에 총 300억원 금융지원


신한은행은 조류인플루엔자, AI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AI에 직접 피해를 당한 양계업뿐 아니라 음식점 등 실질적인 피해가 확인된 모든 중소기업이 대상입니다.

피해기업당 3억원 이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총 지원액은 300억원입니다.

▶ LGU+, 아파트단지에 '공기 질 측정기' 설치

LG유플러스가 포항초곡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단지에 사물인터넷, IoT 공기 질 측정기를 설치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의 IoT 공기 질 측정기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를 비롯해 온도, 습도 등을 감지하는 센서가 총 5개 달려있습니다.


센서에서 감지한 측정값은 입주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아차, 김포 현대아울렛에 '스팅어' 체험공간


기아자동차가 경기도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에 고성능 세단 스팅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스팅어를 직접 타고 김포에서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 운전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기아차는 앞으로 서울 롯데월드몰 등 전국 21곳에 이같은 체험공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롯데건설, '원주 롯데캐슬 골드파크' 내달 분양


롯데건설은 다음 달 중 강원도 원주기업도시에서 1천160가구 규모의 '원주 롯데캐슬 골드파크'를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골드파크는 롯데건설이 원주기업도시에 조성하는 총 3천500여 가구의 롯데캐슬 브랜드 타운의 마지막 분양단지입니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며 오는 7월 원주시 단구동에 모델하우스가 마련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