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중국, 北미사일 발사에 "지역정세 긴장 고조 행위말라" 06-08 21:12

[뉴스리뷰]

[앵커]

중국 정부는 북한에 대해 지역 정세를 긴장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습니다.

중국 매체들 또한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일제히 속보로 보도하면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베이징에서 심재훈 특파원입니다.

[기자]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관련해 유엔 안보리의 유관 결의에는 북한의 탄도 미사일 기술과 발사 활동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 대변인은 우리는 현재 상황에서 각국이 자제하고 서로 자극하지 않으며 지역 긴장을 고조시키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각국은 정세 완화와 지역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매체들도 일제히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속보로 전했습니다.

신화통신은 북한이 지대함 미사일을 여러 발 쐈다며 긴급 타전했으며 강원도 원산 인근에서 발사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관영 CCTV 방송도 이날 오전 방송 중 속보로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중국 매체 펑파이는 북한이 발사한 물체가 지대함 탄도 미사일로 의심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인민망과 환구망 등 중국 매체들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하면서 비행 거리가 200㎞에 달한 점을 주목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연합뉴스 심재훈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