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초대석] 대전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박차 06-08 20:51

<출연 : 권선택 대전시장>

이번 대선에서 주목 받은 지역 중에 한 곳인 대전은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지역 공약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인데요.

권선택 대전시장 모시고 관련 내용 직접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새 정부가 출범한지 한 달여가 지났는데요. 시장님께서는 노무현 정부 시절에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같이 근무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기억하고 계십니까?

<질문 2> 대전시가 새정부 출범에 따른 대통령 공약사업의 실행을 위해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면서요?

<질문 3>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공약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이 '4차 산업 혁명 특별시 육성'인데요. 대전시에서는 어떻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요?

<질문 4> 문재인 대통령의 연일 파격적인 소통 행보가 국민적 관심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도 취임 초부터 늘 시민들과의 소통과 경청을 강조해 오셨는데요. 대전시만의 차별화된 소통정책에 대해 소개해 주시죠.

<질문 4-1> 대전시가 국내 도시가운데 처음으로 도시철도를 '트램'으로 건설하기로 결정한 이후 다른 도시들도 뒤를 따르는 모양입니다. 현재 대전시의 트램 진행상황은 어떻게 되는지요?

<질문 4-2> 트램이 지하철 등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건설비와 운영비도 적게 들고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면서요. 트램의 장점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요?

<질문 4-3> 트램이 건설되면 전반적인 대전의 대중교통체계가 크게 변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게 전망하고 계시는지요?

<질문 5> 교도 많고 청년 비율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도시인 걸로 알고 있는데요. 시장님께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대전시가 청년정책을 시정의 제1순위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한다면서요?

<질문 6> 올해 대전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굵직한 이벤트인 2017 아시아 태평양 도시 정상회의가 90여 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소개해주십시오.

<질문 7> 대전시가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이 4년여 만에 정부 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엑스포재창조사업이 전체적으로 순항중이라면서요?

<질문 8> 대전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대전 효 문화진흥원을 개원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면서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