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제네시스 G90ㆍK5ㆍK7 미국 차량 만족도 1위 外 06-08 15:2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G90ㆍK5ㆍK7 미국 차량 만족도 1위


현대·기아자동차는 제네시스 G90과 K5, K7, 스포티지 등 4개 모델이 미국 자동차 전문 컨설팅회사 오토퍼시픽의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차급별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G90은 고객 만족도 점수가 역대 최고인 818점을 기록해 캐딜락 에스컬레이의 종전 기록 810점을 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바이어 벼룩시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바이어들이 소장 상품을 직접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바이어 벼룩시장'을 업계 최초로 진행합니다.


참여 바이어 28명은 남성과 여성의류, 해외명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 오후 2시에 롯데엘큐브 가로수길점에서 열립니다.

▶ 우유자조금 "칼슘 부족, 학교우유급식 확대로 해소"


우유자조금위원회는 최근 '의사들은 왜 우유를 권하나'는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 우유 섭취가 청소년기 건강한 뼈 성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영양 공급 과잉시대에도 칼슘 부족은 여전하다며 이를 학교우유급식 확대로 해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미국과 일본의 우유급식 비율은 90%가 넘지만 우리나라는 50%를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대상,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생산 공장 준공


대상이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을 생산하는 군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비타민E의 550배에 달하는 아스타잔틴은 주로 연어, 송어 등 수산 양식 사료에 착색제로 쓰이며 건강기능식품 소재로도 쓰입니다.


대상은 군산공장에서 생산한 아스타잔틴을 일본 최대 에너지·정유기업 'JXTG'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풀무원, '생면식감'으로 라면 브랜드 새 단장


풀무원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를 '생면식감'으로 바꿔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생면식감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강조한 브랜드로 풀무원은 '육개장칼국수'와 '곰탕칼국수' 등 10개 제품을 이 브랜드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