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호날두 2골 맹활약…레알 마드리드 UCL 2연패 06-04 17:52


[앵커]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유벤투스를 꺾고 대회 2연패에 성공했습니다.

호날두는 결승전에서 두 골을 넣으며 이 대회에서 다섯 시즌 연속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창과 방패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격돌.

승자는 호날두라는 창을 보유한 레알 마드리드였습니다.

호날두는 전반 20분 카르바할의 크로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슈팅이 살짝 굴절되는 행운이 따르며 거미손 부폰의 방어를 뚫었습니다.

카세미루의 중거리포로 레알 마드리드가 2대1로 앞서던 후반 19분 호날두는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모드리치가 오른쪽에서 어렵게 크로스를 올리자 번개같은 쇄도로 유벤투스의 수비벽을 무너뜨렸습니다.

종료직전 아센시오가 득점에 가세한 레알 마드리드는 유벤투스를 4대1로 꺾고 2년 연속이자 통산 12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네딘 지단 / 레알 마드리드 감독> "정말 극적인 한 해 였습니다. 꿈꿨던 것 이상의 성과를 거둬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기쁩니다."

호날두는 12골을 기록하며 라이벌 메시를 따돌리고 5시즌 연속 득점왕에 올랐고, 개인 통산 600골 고지도 밟았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레알 마드리드> "프리메라리가와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며 또 한번 엄청난 시즌을 보내 정말 기쁩니다. 제 경력에서 최고의 순간 중 하나입니다."

준결승전까지 3골 밖에 허용하지 않았던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의 강력한 창에 무너지며 2년 전에 이어 또 한번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