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CJ제일제당, 러시아 냉동식품업체 인수 外 06-01 15:5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CJ제일제당, 러시아 냉동식품업체 인수

CJ제일제당이 러시아 냉동식품업체 라비올리사 인수 절차를 마무리하고 새 회사 사명을 'CJ 라비올리 러시아'로 정했습니다.

조건은 100% 지분 인수 방식으로, 금액은 한화 300억원 규모입니다.

라비올리는 1994년에 설립된 냉동식품업체로, 러시아 만두인 '펠메니'를 생산하며, 지역 내 판매 순위 3위, 지난해 매출 450억원을 기록한 회사입니다.

▶ 롯데, 2천200억 들여 '식품 R&D 센터' 완성

롯데가 2천200억원을 들여 대규모 식품 연구·개발 시설을 확충했습니다.

롯데는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의 식품연구센터를 건립하고 롯데제과 등 그룹 내 식품계열사의 연구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센터 안에는 어린이에게 식품 제조 과정과 바른 식습관 교육 등을 제공하는 '뮤지엄 엘'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 한수원, 고리원전 부지에 5㎿ 태양광발전소 준공

한국수력원자력이 고리태양광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설비 규모 5㎿(메가와트)인 이 발전소는 지난해 11월 착공했으며 고리원자력발전소 유휴부지 9만㎡에 들어섭니다.

한수원은 원자력과 수력발전소 유휴부지에 50㎿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추진하는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에 2023년까지 약 1조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 우리은행, 환전 이벤트…수수료 할인 행사


우리은행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 말까지 환전수수료를 최대 80% 깎아주고 각종 경품을 주는 '썸머 파워 환전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영업점 창구에서 미화 300달러 이상을 환전하면 달러와 엔화, 유로화 등 주요통화는 최대 70%까지, 기타 통화는 30%까지 환전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현대차, 모터스포츠 중계 관람 이벤트 개최

현대자동차가 오는 11일 오후 5시,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 경기를 실시간 중계로 즐기며 현대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WRC 나이트 라이브'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현대차는 페이스북 응모를 통해 서울 강남에 위치한 레스토랑 슬링펍에 모터스포츠 팬 50명을 초대해 경기 관람과 시뮬레이션 게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